서비스 이용약관 (필수)

제 1장 총칙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조 [목적]
  • 본 약관은 (주)이상교육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이 http://www.trn.co.kr(이하 "웹사이트"라 합니다)을 통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편입강좌 및 교재판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  •  
  •  
  • 제 2조 [정의]
  •  
  • ① "이용자"라 함은 "웹사이트"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"회사"가 제공하는 "컨텐츠" 등 "서비스"를 이용하는 "회원" 및 "비회원"을 말합니다.
  • ② "회원"이라 함은 "웹사이트"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"아이디"를 부여 받은 자로서 "회사"가 제공하는 "서비스"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③ "비회원"이라 함은 "웹사이트"에 접속하였으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"아이디"를 부여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.
  • ④ "아이디"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"서비스" 이용을 위하여 "회원"이 정하고 "회사"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⑤ "신청자"라 함은 "회원" 중에서 유료 "서비스"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.
  • ⑥ "컨텐츠"라 함은 "웹사이트"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, 교재,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,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, 문자, 음성, 음향,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.
  • ⑦ "패키지"라 함은 "회사"가 "회원"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"컨텐츠"를 말합니다.
  • ⑧ "개인정보"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,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.
  • ⑨ "게시물"이라 함은 "이용자"가 "웹사이트"에 게재한 글, 이미지, 각종 파일 및 링크,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3조 [약관의 효력과 변경]
  •  
  • ① 본 약관은 "이용자"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, "회사"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② "회사"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기존 "회원"들에게는 제 5조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4조 [약관외 준칙]
  • 본 약관과 "웹사이트"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(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)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
  •  
  •  
  • 제 5조 [회원에 대한 통지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"회원"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"회원"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"웹사이트"에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"회원"이 "회사"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않을 경우 그 "회원"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.
  • ③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"회원"은 "회사"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. 단, 유료 "서비스"를 이용 중인 "회원" 중 통지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"회원"은 유료 "서비스"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.
  •     제 2장 회원가입
  •  
  • 제 6조 [회원가입]
  •  
  • ① 회원가입은 "서비스"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"회사"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.
  • ②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"회사"가 제공하는 "서비스"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"개인정보"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7조 [회원가입 신청]
  •  
  • ① "회원"으로 가입하여 "서비스"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"회사"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  •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"서비스"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8조 [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]
  •  
  • ① 승낙은 "회사"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"아이디",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     1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
  •      2.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
  •      3.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
  •      4.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•      5. "웹사이트"의 회원을 탈퇴한 후 "회사"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
  •      6. 기타 "회사"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
  • ③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     1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
  •      2.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3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"회사"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  •  
  •  
  •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  •  
  • 제 9조 [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]
  •  
  • ① "서비스"는 "회사"의 업무상,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일부 "서비스"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"웹사이트"를 통해 공지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0조 [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"서비스"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     1.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
  •      2. 분산서비스거부(DDoS)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
  •      3.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"서비스" 이용의 폭주 등으로 "서비스"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4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•      5.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
  •      6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"회사"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  • ② "회사"가 전 항에 의하여 "서비스"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"회사"는 이를 사전 또는 사후에 "이용자"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"회사"의 귀책사유 없이 "이용자"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    제 4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
  •  
  • 제 11조 [회사의 의무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"서비스"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"회원"의 "개인정보"를 그 "회원"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     1.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2.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3.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2조 [개인정보 보호 등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"회원"의 "개인정보" 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"회원"의 "개인정보"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"회원"의 동의를 받습니다.
  •      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2.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  •      3. "서비스"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  • ③ "회사"는 "회원"의 "개인정보"를 그 "회원"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단,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     1.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2. "서비스"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
  •      3.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
  •      4. "회사"와 관련하여 합병, 인수,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"회사" 및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
  • ④ "회원"은 "웹사이트"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"개인정보"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"아이디"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⑤ "회원"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,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"회원"에게 있습니다.
  • ⑥ "개인정보"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"개인정보"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.
  • ⑦ 전 항의 경우라도 "회사"가 사전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하여 "회원"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"개인정보"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"회사"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"개인정보"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⑧ "회사"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"회사"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이 규정하는 계열회사로 하여금 "회원"의 "개인정보"를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3조 [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]
  •  
  • ① "아이디"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"회원"에게 있습니다.
  • ② "회원"의 "아이디"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"회사"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, "회원"에게 부여된 "아이디"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"회원"에게 있습니다.
  • ③ 자신의 "아이디"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"회원"은 반드시 "회사"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4조 [회원의 의무]
  •  
  • ① "회원"은 "서비스"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     1. 다른 "회원"의 "아이디"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•      2. 자신의 "아이디" 및 "서비스"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
  •      3. "서비스" 이용 시 영상, 사진, 텍스트,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
  •      4. "서비스"에서 얻은 정보를 "회사"의 사전 승낙 없이 "회원"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  •      5. "회사"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
  •      6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•      7.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  •      8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② "회원"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"서비스"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  • ③ "회원"은 사항 별로 "회사"가 "서비스"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  • ④ "회원"은 "회사"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"서비스"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⑤ "회사"는 "회원"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⑥ "회사"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"회원"에게 알립니다. 다만, "회사"의 귀책사유 없이 "회원"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5조 [게시물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"게시물"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"이용자"의 동의 없이 그 "게시물"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     1. 다른 "이용자"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
  •      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
  •      3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
  •      4. "회사"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  •      5. 기타 관계 법령이나 "회사"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  • ② "회사"가 운영하는 "게시판"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"회사"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"회사"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    제 5장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
  •  
  • 제 16조 [회원 탈퇴]
  •  
  • ① "회원"이 "웹사이트"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"회원" 본인 또는 "회원"의 법정대리인이 "회사"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"회원"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"회사"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, 관련법 및 "웹사이트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"회사"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"회원"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7조 [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"회원"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"회원"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"회원"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     1. 타인의 "개인정보", "아이디"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•      2.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  •      3. 같은 "이용자"가 다른 "아이디"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  •      4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
  •      5. "회사"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     6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
  •      7. "회원"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"서비스"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
  •      8. "서비스"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
  •      9. "서비스"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
  •      10.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•      11.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
  •      12. "회사"의 "서비스"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"회사"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  •      13. "웹사이트"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
  •      14. 본 약관 기타 "회사"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
  •      15. "회사"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"회사"가 제공하는 "서비스"를 녹화, 녹음, 캡쳐하거나 하려는 경우
  •      16. "서비스"를 이용하는 동안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려고 시도한 경우
  •      17. "회사"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"서비스"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,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
  • ② "회사"가 전 항에 따라 "회원"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"회사"는 이를 "회원"에게 알립니다. 다만, "회사"의 귀책사유 없이 "회원"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③ "회사"가 제1항에 따라 "회원"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"회원"에 대하여는 "회사"가 제공하는 모든 "서비스"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, 해당 "회원"은 "회사"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"서비스"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.
  •     제 6장 기타
  •  
  • 제 18조 [저작권]
  •  
  • ① "회사"가 자체 제작한 "컨텐츠"와 "회사"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"컨텐츠"에 대한 저작권은 "회사"에게 있습니다.
  • ② "회사"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"컨텐츠"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"회사"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.
  • ③ "회원"은 "회사"가 제공하는 "서비스"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"회사"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,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④ "회사"는 "회사"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"회원"이 "서비스"를 이용하는 동안 "회원"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 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"회원"의 "게시물"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"회원"에게 있습니다.
  • ⑥ "회사"는 "회원"이 "웹사이트"에 게시한 "게시물"을 사용, 복제, 전송, 수정, 출판, 배포할 수 있습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19조 [손해배상]
  •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"회사"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
  •  

  •  
  • 제 20조 [면책조항]
  •  
  • ① "회사"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"회사"는 "이용자"가 "웹사이트"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,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④ "회사"는 "서비스" 이용과 관련하여 "이용자"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"이용자"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 
  •  
  • 제 21조 [관할법원]
  • 온라인 수강신청 및 이와 관련한 결제, 취소, 반 변경, 환불 또는 "서비스"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"회사"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  •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안내 (필수)
    (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| 수집 및 이용목적 | 보유 및 이용기간)

   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

  •  
  • ♦ 개인정보 수집항목
  •  
  • (1) 홈페이지 회원가입시
  •  
  • ► 필수항목 : 회원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이름, 전화번호, 메일수신여부, SMS수신여부
  • ► 선택항목 : 핸드폰번호, 주소
  •  
  • (2) 교재 배송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
  • ►  성명, 주소, 우편번호, 연락처
  •  
  • (3) 부가서비스 이용, 이벤트 응모 등 기타 서비스 이용
  • ►  해당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서 성명, 가족관계, 출신학교, 직업, 직책 등 신상정보와 결제정보, 배송필요정보 기타 해당 서비스에서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
  •  
  • (4) 서비스 이용 과정 중 자동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
  • ►  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IP주소, 방문기록, 불량 이용기록 등
  •  

     

    ♦ 개인정보 수집방법

    •  
    • (1) 회사 홈페이지, 이메일을 통한 수집
    •  
    • (2)  전화, 팩스, 회사 내에서의 신청서 등을 통한 오프라인 상에서의 수집
    •  
    • (3) 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
    •  
    • (4)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수집


    수집 및 이용목적

    •  
    • ♦ 개인정보의 수집
    •  
    • (1) 회사 홈페이지, 이메일을 통한 수집
    •  
      • (2) 전화, 팩스, 회사 내에서의 신청서 등을 통한 오프라인 상에서의 수집
      •  
      • (3)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
      •  
      • (4) 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수집

     

     

    ♦ 개인정보의 이용목적

     

  • (1)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 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  •  
  • 가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
  • 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·인증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 
  • 나.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
  • 본인확인과 온라인 수강신청 / 유료서비스 이용시 요금 결제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 
  • 다. 학습관련 메일 및 이벤트 등 안내정보 발송, 청구서,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
  •  
  • 라.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
  •  
  • (2)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(인종 및 민족, 사상 및 신조, 출신지 및 본적지, 정치적성향 및 범죄기록,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)는 수집하지 않습니다.


  • 보유 및 이용기간

  •  
  • (1)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·보유합니다.
  •  
  • (2)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 
  • 가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: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,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
     
  •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·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·조사 종료시까지
     
  •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·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·채무관계 정산시까지
  •  
  • 나. 서비스 제공 :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·정산 완료시까지
  •  
  • (3) 고객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제 29조에 근거하여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. 단,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이 필요할 경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.
  •  
  • (4)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
  •  
  • 가.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)
  •  
  • 나.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)
  •  
  • 다.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)
  •  
  • 라.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 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)